공지사항

home > 회원공간 > 공지사항
제목 2017년도 임시총회, 춘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 성황리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4-19 18:53:49 view 508
첨부파일

 

(사)한국주조공학회에서 주관하고 주최하는 2017년도 춘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가 4월 13일 ~ 14일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영남대학교 소재관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학술발표, 주조기술강연, 주조기초강연, CEO 간담회 및 주물자료전시회 그리고 공장견학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할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과 산학연이 어우러져 주조분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7개의 기술강연과 16개의 학술 구두발표, 19개의 포스터 발표가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루어졌으며 올해부터 새롭게 신설된 다이캐스팅 세션은 점심시간 이후인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짧은 시간 진행되었으나 높은 참석률로 그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주조기초강연은 주철을 주제로 총 3시간 동안 영남대학교 권해욱 교수님께서 맡아주시었습니다. 작년 춘계 행사부터 지속해오는 주조기초강연은 참석자들의 호응도와 참석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도움이 될 만한 강연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강연 참석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오후 3시부터 진행된 금번 CEO 간담회에서는 젊은 주조관련 종사자들의 만남이라는 이름으로 2017년도 학회 역점사업 중 하나인 YFE(Young Foundry Engineers)위원회 상견례를 진행 하였습니다. 조선대학교 김희수 YFE위원장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상견례에서는 전국 산.학.연에 종사하시는 젊은 주조인들이 적극 참여해주시어 인산인해를 이루어 성황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주조산업의 발전과 추후 진행될 한일간 YFE위원회 교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YFE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오후 5시부터는 조현익 한국주조공학회 회장님의 개회사로 임시총회가 시작되었으며. 이어 2016년도 한 해 동안 한국주조공학회지에 발표된 우수논문에 대한 시상이 있었습니다. 이 후, 감사보고 및 WFO 경과보고가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당일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논문 중 구두발표 2건과 포스터발표 2건에 대한 우수 논문발표상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2017년도 춘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는 총 222명이 참가하였으며 10개 업체(마그마엔지니어링코리아(주), (주)애니캐스팅 소프트웨어, (주)에이치에이코리아, (주)유로사이언스, (주)진우테크, 케이티씨, 한국인닥타썸(주), 한국호세코(주), ABC산업(주), 동해소재(주))에서 주물자료전시회에 참가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기술을 공유하는 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