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회원공간 > 공지사항
제목 2016년도 하계 기술강연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7-26 16:24:18 view 82
첨부파일

 

 

 

(사)한국주조공학회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주조공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하계 기술강연대회가 7월 14일 ~ 15일 경상남도 양산에 위치한 에덴밸리리조트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주조산업의 환경/에너지 현황과 대책’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일본인 강연자 1명을 포함하여 총 7개의 강연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주조산업관련 대기오염물질 규제 법규에 대한 강연은 주조업을 종사하는 회원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기술강연과 더불어 진행된 주조기초강연과 CEO 간담회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주조기초강연은 알루미늄과 주철에 관한 주제로 각각 2시간씩 진행되었으며, 주조용 알루미늄 합금의 미세조직 및 특성이란 제목으로 한밭대학교 김정민 교수님께서 1시부터 강연을 맡아주셨으며, 3시부터는 주철재료의 이해란 주제로 동아대학교 김동규 교수님께서 강연해주셨습니다. 주조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주조기초강연은 11월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추계 학술대회에서도 진행될 예정으로 기초 교육를 배우고자 하는 주조인의 많은 참여를 요하는 바입니다. 또한, 조현익 부회장님의 주제 소개로 진행된 CEO 간담회는 지난 4월 조선대학교에서의 의견들을 반영하여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6시부터는 부산울산경남지부 이상원 지부장님의 사회로 간친회가 시작 되었으며, 먼 곳까지 발걸음해주신 분들에 대한 권해욱 회장님의 감사인사가 이어졌습니다. 둘째 날은(15일), 부대행사로 골프와 등산이 진행되었으며, 주조업에 종사하는 산학연이 어우러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금번 하계 기술강연대회는 총 111명이 참가하였으며, 11개 업체(한국인닥타썸(주), 한텍에프앤씨, 신한과학티아이(주), 포스코ICT, 한국호세코(주), (주)유로사이언스, (주)윌두, ABC산업(주), (주)동해소재, 케이티씨, (주)성호기업)가 주물자료 전시회에 참가하여 친목도모와 기술공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는 11월 10일(목)~11일(금) 양일간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많은 주조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