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회원공간 > 공지사항
제목 인재양성을 위한 제 16회 전국주조기술경기대회 성황리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6-07 15:15:39 view 381
첨부파일

우리나라 제조업의 든든한 기반이 되는 주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기술과 능력을 겨루는 제 16 전국 주조기술경기대회가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최, 한국주조공학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대회는 개인경연과 업체경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개인경연은 ‘주조와 시뮬레이션’ 과제로 지난 6월 1일부터 3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서 실시되었고 업체경진은 ‘자유품’을 과제로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6월 30일까지 한창 접수 중에 있습니다.

개인경연은 총 60여명이 참가를 신청하여, 학생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학생부에는 유일하게 여학생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닭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였습니다.

주조산업은 국가 기간산업인 전방산업에 파급효과가 큰 산업으로써 한국의 주물생산액은 GDP 대비 0.22%에 불과하지만 전체 산업생산액의 약 23%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총생산액 대비 약 1,000배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주조기술경기대회는 주조산업 인재들이 전통적인 주조기술에 시뮬레이션을 접목시킴으로써 신기술을 습득하고 연마하는 계기를 부여하고 국민들이 주조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되어왔습니다.

국무총리상과 고용노동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등 풍성한 시상이 마련된 본 경기대회는 입상자에게 상금을 비롯 국내 주조업체 취업 연계의 혜택도 주어져 현재 젊은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주조기구(World Foundry Organization)가  세계주조경기대회를 부활하고자 하는 상황에서 국내 주조기술경기대회가 개최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16회 전국주조기술경기대회의 시상은 9월 중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