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회원사 소식

home > 회원공간 > 회원/회원사 소식
제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원-르노삼성자동차, 중소중견기업 기술경쟁력 향상 위해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21 09:17:29 view 106
첨부파일

 

 

르노삼성자동차가 협력업체의 기술 혁신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자동차가 12억 원, 생기원이 8억 원을 출자해 20억 원 규모의 R&D 펀드를 조성하고, 자동차 부품 및 공정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협력사들의 기술 혁신이 선행돼야 한다고 보고, 생기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해결한다는 구상이다.

실용화기술 개발 전문기관인 생기원은 2015년 민간수탁 활성화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중소기업 수탁과제 비율을 확대해 왔다. 특히 민간수탁 활성화 비율을 높이기 위해 ‘Go Together 프로그램’을 도입,

산업계와 연계한 공동 R&D 기반을 구축하는 데 공들여 왔다. Go Together 프로그램은 대기업과 생기원이 공동으로 펀드를 마련, 1·2·3차 협력기업의 기술 혁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양 기관은 그 동안 핵심 부품 국산화 및 공정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고, 다양한 논의를 거쳐 세부 추진 과제를 발굴했다.

대표적으로 생기원 측에서는 고도의 용접기술이 필요한 ‘이종금속 접합기술’을, 르노삼성자동차는 SM6의 플라즈마 용접을 위한 ‘Roof Plasma Brazing Cathod’ 국산화 등 5개 과제가 제안됐다.

 

생기원 이성일 원장은 “기업 간 경쟁이 생태계 간 경쟁으로 변화되면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출연연구기관이 대기업과의 공동 R&D를 추진하고,

1, 2차 협력사들에게 그 성과를 기술 지원 형태로 제공하는 Go Together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소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에서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이성일 생기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력 협약식을 갖고, 공동 연구과제 발굴·추진 및 기술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정아 기자(prmoed@hellot.net)

 

 

[기사출처: HelloT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1&sub=004&idx=35620 ]